용인시(시장 김학규)는 겨울방학을 맞는 관내 중·고등학생 2000명을 대상으로 ‘2013 Let's Go 테마별 열린 청소년 자원봉사학교’를 운영한다.
용인시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는 “2013년 Let's Go 테마별 열린 청소년 자원봉사 겨울학교”는 방학 기간 중 급증하는 청소년 봉사수요를 충족하는 한편, 봉사활동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 형성과 수혜 대상자 이해 등 봉사자 역량 강화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400여명의 중고생 대상으로 총12회 열렸으며 올해 2000여명 중고생 대상으로 28회의 강좌를 마련한다. 청소년들의 개별성에 맞는 자원봉사 테마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관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봉사활동을 경험할 수 있는 창구를 마련해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2013년 1월 7일을 시작으로 2월 1일까지 4주간 동안 진행되며 관내 청소년들의 접근성을 고려하여 3개구 일부 주민자치센터와 학교(성복동주민자치센터, 구성동주민자치센터, 서원고, 성지고 등)를 교육장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세부교육 내용은 △환경지킴 ‘나부터 실천해요’ (EM비누만들기) △행복한 학교 만들기 ‘사실 우린 평화를 원해요’ △안전교육 ‘5분의 기적, 심폐소생술’ △기본교육 ‘자원봉사는 왜 하나요?’ △ 중독예방 ‘스마트폰 말고 나랑 놀자’ △생명존중 ‘당신이 희망입니다’ △건강교육 ‘흡연예방 및 건강지킴 캠페인’ 등이다.
그밖에도 갑작스런 폭설이 발생되면 우리 동네 눈치우기 활동으로 교통 환경을 개선하는 학생들에게도 봉사확인서를 발급할 예정이다.
교육 신청은 자원봉사포털 www.1365.go.kr 을 통해 12월 17일(월)부터 가능하며 참여 학생에게 강좌당 3시간의 봉사활동 확인서가 발급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