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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경희 이천시장 후보 “서울-이천 30분대 ‘관광대박’을 꿈꾼다.”

김경희 이천시장 후보는 “문화와 예술 그리고 자연자원을 활용한다면 낙후 지역 개선, 도심공동화 방지와 같은(낙후된 지역을 개선하고 도심공동화를 방지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고, 시민의 행복도 상승, 문화수준 향상, 지역커뮤니티 회복, 문화 예술의 발달, 지역 경제 활성화 등의 다양한 효과를 누리며 도시 경쟁력의 기초체력을 단단히 다질 수 있다.”고 말하고, ‘머물 수 있는 관광이천’을 만들기 위한 4가지 정책방향을 다음과 같이 제시하고, 체계적인 추진과 실천과제를 강조하며 세부적인 공약을 발표하였다.


1.  문화예술 활성화
2.  생태자원화 사업
3.  문화시설 확충
4.  관광객 유치 전략
 
 첫째로 문화예술 활성화 정책으로 장호원 재래시장을 특화시장으로 육성, 사기막골 빛과 흙 도자촌 조성, 도예촌 국제 도자 거리 조성, 중앙로 문화 예술 거리(전통과 힙합, 조형물, 공연) 조성, 민주공원-농업체험-테르메덴-6차산업마을 연계 관광벨트 조성 등 전략적 프로그램을 강화하겠다.
 
둘째로 생태자원화 사업을 전개하여 성호지 종합 관광 테마 파크 조성, 『6차산업마을』 지원 사업 다각화, 효양산 종합 개발, 원적산 산책길 조성, 복하천 생태공원 조성, 설봉산 숲체험 둘레길 조성 등 자연생태자원을 관광문화자원으로 개발하겠다.
 
셋째로 문화시설을 확충하여 지루하지 않은 문화도시로 만들기 위해 동요뮤지컬 공연장을 갖춘 동요공원 조성, 산수유 관광 단지 조성, 복숭아 사계 전시관, 농촌 빈집 창작공간 활용,  도예갤러리 카페촌 등을 조성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러한 문화프로그램들을 널리 홍보하여 관광객을 유치하고, 주민간의 문화적 공동체 의식을 고취하기 위한 정책으로 이천 FM 라디오 방송국 개국, SNS 이천 홍보센터 운영, 시민방송창작지원센터, O2O플렛폼 청년기업 육성 등 홍보와 편익 시스템 구축을 추진하겠다.
 
김경희 후보는 “‘Log-in 이천’은 이천을 접속하고, 검색하고, 찾아올 수 있도록 하는 문화예술관광정책의 슬로건”이라고 설명하고, “명품도시는 첨단산업과 문화예술관광이 조화롭게 균형 잡힌 도시를 말한다.”며 강한 실천의지를 보였다.